2018년 11월 23일

Recommended Organic Sanitary Pads

유기농 생리대 추천 순위를 알아보자!

By In LIFE

“요즘, 생리대 어떤 걸 쓰고 계시나요?”

깨끗한 나라의 릴리안 생리대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되어 온 나라가 들썩였던 것도 벌써 작년 일이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여성분들이 선택의 여지 없이 한 달에 일주일 씩은 사용해야 하는 물건에서 독성 물질이 검출된 사건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화를 내시고, 걱정도 많이 하셨었죠. 하지만 그것도 벌써 일 년. 얄밉게도 생리대 가격 인하며, 1+1이며 온갖 행사를 하며 소비자를 잡아두려 애쓰던 기타 브랜드 생리대들도 다시 예전처럼 가격을 돌려놓은 지 오래인데요. 당시에는 생리대 직구를 하자, 생리컵을 사용하자 하는 이야기가 적극적으로 나왔지만 최근 들어서는 그마저도 찾아보기 어렵더라고요. 안전하다는 생리대를 박스 단위로 잔뜩 구매해서 사용한 지도 벌써 일 년이 넘어가고, 이제 새 생리대를 주문해야 할 때가 오니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때 다시는 국내산 생리대를 안 쓸거라고 다짐했던 그 사람들, 지금은 어떤 생리대를 사용하고 있을까? 요즘도 결심은 이어지고 있는걸까?

  • 인기글
  • CATEGORY
  • 블로그 구독하기

    새 글이 올라올 때 마다 이메일로 알람을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이메일로 새글의 알림을 받으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 그래서 어떤
    생리대를 쓰면
    된단 말인지

    일반 생리대 대체 용품으로 각광받던 탐폰, 생리컵, 면 생리대. 물론 여전히 잘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도 계시기는 하지만 다시 일반 생리대로 돌아가신 분들도 계실 거예요. 
    면 생리대는 냄새가 나지 않고 유해물질도 없지만 매번 손빨래를 해주어야 해서 하루에도 몇 번씩 생리대를 교체해야 하는 학생이나 직장인 여성들은 아무래도 사용하는 데에 한계가 있었고, 탐폰은 드문 확률이라고는 해도 독성쇼크증후군이 올까봐 걱정이 되는데다 넣고 빼는 데에 익숙해져도 조금 아플 때가 있더라고요. 생리컵 역시 넣고 빼는 데에 익숙해지기까지 시간이 좀 걸리는데다가

    밖에서 생리컵을 비우려면 늘 생수나 물티슈를 소지하고 다니면서 닦아줘야 하는 게 다소 번거로움이 있죠. 그래서 결국 다시 일반 생리대로 돌아가신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기존에 문제가 되었던 제품들이 더 크게 논란이 되었던 이유가 사용하기 간편하며, 흡수성도 면 제품보다 뛰어나 많은 분들께서 사용하고 계셨기 때문이기도 했으니까 말이죠. 

    이렇다보니 면 생리대나 생리컵을 사용하실 수 있는 여건 하에 계신 분이 아니라면 어쩔 수 없이 일회용 생리대를 다시 찾으실 수밖에 없을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어떤 생리대를 써야 안심할 수 있는가? 라는 물음이 생겨날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하지만 다시 일회용 생리대를 사용하더라도 국산 생리대는 사용하지 않겠다고 결심하신 분들,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국외 혹은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오가닉(유기농) 생리대들에 관해 적어보고자 합니다.

    How to buy

    직구를 통해 구입해야 한다고 하면 번거롭거나 비싸지 않을까 걱정하시게 될 수도 있는데요, 요즘은 배송대행지를 거치지 않고도 인터넷 쇼핑처럼 쉽고 편하게 해외 직구를 하실 수 있고, 배송료도 크게 비싸지 않아 옛날보다 훨씬 부담이 적어졌답니다. 그리고 직구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구매하실 수 있는 유기농 생리대도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dvantage

    유기농 생리대는 화학 향료, 그리고 합성 화학물질이 들어있지 않은 천연 제품들입니다. 독성 물질로부터 안전한 것은 물론이고, 피부가 특히 민감하신 분들이나 아토피 성 피부를 가진 분들께서는 더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거예요.
    피부자극이 없고 흡수력이 뛰어난 유기농 생리대, 어떤 종류가 있는 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유기농 생리대

    해외 선진국에서 수입해 왔다고 해서 다 안전한 제품은 아닙니다. 유기농 생리대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제품군을 사전에 잘 알아보고 나서 해외 직구를 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해외 직구는 아이허브나 아마존 같은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또는 쿠팡 등의 국내 해외직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셜커머스에서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제품은 유기농 생리대의 1인자이자, 최초로 여성의 위생용품에 대한 대안을 제시한 나트라케어Natracare 생리대입니다. 나트라케어는 이미 천연 여성 위생용품을 30여년간 생산해왔는데요. 나트라케어의 생리대는 부드러운 촉감과 합성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은 유기농 면으로 되어 있으며 접착제와 내부 흡수제까지 독성이 없는 소재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천연 펄프를 사용해 90일이 지나면 자연으로 돌아간다는 나트라케어는 제품 앞면에 사이즈 별 흡수율이 표기되어 있으므로 그날그날 나의 생리량에 맞는 제품을 골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울트라 패드  날개가 달린 슬림한 패드
    흡수성에 따른 분류로 레귤러, 슈퍼, 슈퍼 플러스, 롱(Long) 으로 나뉩니다.

     울트라 엑스트라 패드  울트라 패드보다 흡수성을 향상시킨 패드
    흡수성에 따라 노멀, 슈퍼 및 롱으로 나뉩니다.

     맥시(Maxi) 패드  두껍고 긴 쿠션을 가진 패드이며 울트라 및 울트라 엑스트라와 달리 날개가 없습니다.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제품은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에서 엄격한 유기농 인증을 받은 100% 유기농 솜만을 사용한 콜만 사의 오가닉 생리대입니다. 이탈리아 산부인과 협회에서 여성질환이 있는 환자들에게 추천하는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도 알려져 있는데요. 피부에 가장 적합한 pH의 유기농 면으로 발진이나 트러블, 가려움증을 줄일 수 있으며 우드 펄프 소재가 아닌 유기농 면 흡수체를 이용하여 착용감까지 개선했다고 합니다. 시트 역시 나트라케어와 마찬가지로 자연분해되는 재질이라 환경 걱정 역시 줄일 수 있습니다.

     1. 나이트 윙스  흡수성이 강해 수면 중에도 안심하실 수 있습니다.
     2. 데이 윙스 두꺼움  가장 강한 흡수성으로 양이 많은 둘쨋날, 셋쨋날에 적합합니다.
     3. 데이 윙스  중간 정도의 흡수성으로 낮 시간 일상 중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4. 팬티라이너 라이트&라이트 플러스  양이 거의 없을 때나 분비물이 묻어나올 때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5. 인티미트 워시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만든 여성청결제입니다.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제품은 유기농의 아이콘이라는 무당벌레 아이콘이 특징적인 아임오 생리대입니다. 제초제나 살균제를 사용하지 않고 무당벌레를 통해 해충을 없애는 무당벌레 농법을 사용해서 만든 생리대인데요. 미국에서 무려 3대에 걸쳐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유기농 코튼만을 생산한 믿을 수 있는 업체라고 합니다. 원단 제조 및 모든 생산 과정을 세계적인 유기농 인증 기관인 컨트롤 유니온에서 인증받았다고 하네요. 직접 사용해 본 사람들에 의하면 두께는 살짝 도톰한 편이지만 흡수력은 조금 아쉽다고 합니다. 대신 예민한 피부에 사용해도 괜찮고, 냄새에 민감한 사람 역시 걱정 없이 사용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 성   일반적인 생리대 분류인 소, 중, 대, 오버나이트와 라이너 

    국내 유기농 생리대

    생리대 논란 이후로 국내 생리대 제조업체에서도 유기농 생리대를 새롭개 개발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 전부터 안전하고 인체에 무해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매하던 회사도 있고요. 해외 직구가 어렵고 부담되시는 분들을 위해, 식약청에서 인증받은 ’10가지 독성 물질 불검출 판정을 받은’ 생리대 리스트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산 생리대들 중 식약청에서 발행한 10가지 독성물질 검사 중 독성물질이 불검출 된 상위권 생리대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왼쪽에서부터 순서대로 중원주식회사 시크릿데이, 예지미인 숲속이야기, 청담소녀 걱정없는 생리대, 사임당 빛의 일기, 동성제약 와우 순면인데요. 지금부터 각 제품 별 특징들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크릿데이  시크릿데이는 업체 내에서도 주기적으로 유해성분 검사를 하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시크릿데이 홈페이지에서 각종 인증 내역을 전시해두었기 때문에 유해성분 검사 결과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검사 결과로는 방사능과 형광물질, 피부 자극이 없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예지미인 숲속이야기 텐셀  예지미인 생리대들 역시 발암물질 검출 생리대 리스트에서 빠져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숲속이야기 텐셀 생리대는 면보다 더 흡수가 빠른 텐셀 소재로 출혈로 인한 찝찝함이 덜하고 예민한 피부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청담소녀 걱정없는 생리대  마음이 깨끗하고 담백하다는 뜻을 가진 청담소녀! 청담소녀 생리대는 천연 대나무 탑시트커버를 사용하여, 민감성 피부이신 분들도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각종 테스트와 검증을 받아 유독성 물질로부터 안전하며 피부 자극이 없다고 하네요.

     사임당 빛의 일기  최근 방영한 드라마 <사임당>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여성분들께 눈도장을 찍은 이 제품은 다섯가지 유해성분과 발암물질로부터 안전하다고 인증받아 더욱 유명해진 제품입니다. 

     동성제약 와우순면 
      제약회사에서 만들어 더욱 믿음직스러운 동성제약의 와우 생리대입니다. 화학성분이 없을 뿐만 아니라, 기능 면에서도 탁월해 여성분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탄 제품입니다. 흡수력도 뛰어나고 역류현상도 없어 많은 여초 사이트에서 생리대 추천으로 자주 올라오는 제품입니다.


    하도 독성물질이 검출된 생리대가 많아서 국내 생리대 중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있을까 싶었는데, 막상 찾아보니 생각보다 많은 종류의 생리대가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하더라고요. 요즘은 해외 직구를 하기도 쉬워져서 인터넷 쇼핑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해외 유기농 생리대들도 국내 생리대들처럼 쉽고 편하게 구매하실 수 있게 되었고요. 여성분들께서 적은 선택지 중에 고민하시지 않아도 될 것 같아 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집에 계시는 시간이 많은 주부나, 프리랜서 분들이시라면 생리대 외에도 생리컵 등의 선택지가 있으니 조건이 맞으시는 분이라면 그 쪽에도 한 번 관심을 가져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신의 몸을 가장 잘 아는 것은 자기 자신입니다. 그러니 내 몸의 건강 역시 내 스스로가 챙겨야 하겠죠? 아직 우리나라 여성분들은 비뇨기 쪽에 문제가 생겨도 진료를 받기 부끄럽고 민망하다는 이유로 비뇨기과에 잘 내원하지 않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가 한참 악화되어 약물치료 만으로는 치료가 어려워진 후에야 내원하시는 분들도 많으셔서, 그런 분들을 볼 때 마다 안타까운 심정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병원 의료스태프들도 모두 여성으로 구성하고, 인테리어 역시 비뇨기과 진료를 받고 나오신 여성 환자분들이 남성분들과 곧바로 마주치지 않으실 수 있도록 대기실과 분리해두는 식으로 여성분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좀 더 많은 여성분들의 인식 개선과 건강한 삶을 위하여 오늘도 더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Written by Dr. Chun

    서울아산병원 비뇨기과 전임의 출신. 현 부산 서면 메디컬스트리트 하이닥터스의원 비뇨기과 전문의 재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