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24일

Reason for Labia Reduction

소음순 수술, 그런(?) 여자들만 하는 거 아닌가요?

By In COLUMN

여성의 몸에 대해 비뇨기과 전문의가 직접 상담해주는
전지연의 ‘원더우먼’ 촬영 현장

ep2. 소음순 수술, 그거 그런 여자들만 하는 거 아니예요?

안녕하세요? 원더우먼의 비뇨기과 여자전문의 전지연입니다.

오늘은 여성분들이 언급하기 꺼려하시는 그 곳! 소음순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가끔 이쁜이 수술에 대해서 착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쁜이 수술은 여성의 ‘질’을 성형하는 것을 말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이쁜이 수술에 대해서도 따로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소음순에 대해서 말씀드릴 건데요. 저희 병원에 소음순 수술을 하러 오시는 분들을 보면, 대음순이 쳐진건데 소음순 수술을 하고 싶다고 잘못 알고 찾아오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옆의 자료화면을 보시면 사진이 뜰 텐데요. 클리토리스를 중심으로 해서 양쪽으로 이렇게, 연결이 되어 있으면서 꽃잎처럼 튀어나온 부분을 소음순이라고 합니다. 소음순 수술은 어떤 분들이 하게 되시는지 많이 궁금하실 거예요. 일반적으로 생각하자면 성관계가 잦은 직업적 특성을 가지고 있거나, AV배우 같은 경우가 받게 되는 특수한 수술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병원에 찾아오시는 분들을 보면 일반적인 여성분들이 제일 많이 찾아오세요. 실질적으로 찾아오시는 이유도 다양한데요. 대부분은 소음순 크기가 크기 때문에 스키니진을 입을 때 끼인다든지, 자주 질염이 생긴다든지, 그 부분에 잦은 염증이 생겨서 아파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아오시고 계세요.
그리고 요즘 같은 경우는 다이어트들을 많이 하시는데, 스피닝이나 사이클을 타실 때 많이 끼이시는 분들이 찾아오시게 됩니다.
진짜 소음순이 커서 느끼는 고통은 말로 다 할 수 없는데요. 찾아오시는 분들 중에는 “소음순을 다 잘라내버리고 싶다!!”라는 말씀까지 많이 하세요. 
만약 이 영상을 보는 분들 중에도 스키니진을 입었을 때 끼인다거나, 자주 염증이 생기거나, 수영복을 입었을 때 그 부분이 튀어나오시는 분들은 소음순 수술 상담을  한번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원더우먼의 오늘 영상 잘 보셨나요? 다음 영상에도 여성의 몸에 대한 놀라운 사실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

  • 인기글
  • CATEGORY
  • 블로그 구독하기

    새 글이 올라올 때 마다 이메일로 알람을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이메일로 새글의 알림을 받으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 Written by Dr. Chun

    서울아산병원 비뇨기과 전임의 출신. 현 부산 서면 메디컬스트리트 하이닥터스의원 비뇨기과 전문의 재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