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3일

여성 성감 올리기 가이드 2

비뇨기과 여자전문의가 알려주는 오르가즘 이야기

By In COLUMN

Written by Dr.Chun

서울아산병원 비뇨기과 전임의 출신
현 부산 서면 하이닥터스의원 비뇨기과 전문의 원장

“다른 커플들도 다 이런 걸까?”

이런 의문을 한 번도 가져본 적 없이 처음부터 만족스럽기만 한 잠자리를 가지는 커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친한 친구들이나 언니들과 조심스럽게 남자친구와의 잠자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면, 생각보다 많은 여성들이 잠자리에서  ‘오르가즘을 느끼는 척’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근거가 있는 이야기냐고요? 몇년 전 여성잡지 코스모폴리탄에서 여성의 오르가즘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18세에서 40세 사이의 여성 23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한 여성의 57퍼센트 만이 파트너와 성관계를 할 때 오르가즘을 느낀다고 대답했습니다. 친구 네 명이 모이면 그 중 두 명은 오르가즘을 느끼지 못하는 성생활을 하고 있을 확률이 높다는 거죠. 또, 응답자들 중 67퍼센트가 오르가즘을 느끼지 못해도 상대의 기분을 좋게 해주기 위해 오르가즘을 느끼는 척 했다고 답변했습니다. 그런데 억울하게도 그들의 파트너 중 95퍼센트는 오르가즘을 느끼고 있었다고도 해요.

이럴 때는 신이 있다면 원망을 하고 싶다는 생각도 듭니다. 느끼려면 함께 느끼게 해 주든지, 왜 누구는 느끼고 누구는 느끼지 못하게 만들었을까 싶어서요. 하지만 이제와서 다른 성별로 태어날 수도 없는 노릇이니, 지금의 파트너와 함께 오르가즘을 느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아야겠죠? 오늘은 오르가즘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부위들인 성감대에 대한 진실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실 1. 여자는 삽입섹스로 오르가즘을 느낄 확률이 42%밖에 되지 않는다.

삽입 섹스로 오르가즘을 느낄 확률
남자 Man 92%
여자 Woman 42%

‘당신이 몰랐던 성감대의 비밀’ 첫 번째 사실부터 충격적입니다. 남녀 간의 성관계는 대부분 삽입이 필수적으로 이루어지기 마련인데 삽입 섹스로 오르가즘을 느끼는 여성이 반도 되지 않는다니, 위에서 나온 조사 결과가 괜히 나온 것은 아닌가봅니다.
“그럼 뭘 더 해야 하는데?”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성관계 시 삽입에 너무 큰 비중을 두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꼭 삽입을 해야만 성관계인 것은 아니에요. 애무나 구강성교 등으로도 충분히 성관계를 즐기실 수 있고, 여성분들은 오히려 이런 부분들에서 오르가즘을 느끼게 될 확률이 훨씬 높다고 합니다. 애무는 단순히 삽입 전 단계만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애무만으로도 오르가즘을 느낄 수 있는 강력한 흥분제라는 것을 꼭 기억해두세요.

  • 인기글
  • CATEGORY
  • 블로그 구독하기

    새 글이 올라올 때 마다 이메일로 알람을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이메일로 새글의 알림을 받으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 진실 2. 남녀 모두 원하는 애무 시간은 18분 정도로 동일하다.

    남자 Man
    여자 Woman

    이 수치는 무슨 뜻일까요? 바로  남자들도 애무 받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는 뜻입니다. 여성분들이 많이 하고 계시는 오해 중 하나가 바로 이 부분인데요. 남자친구가 애무보다는 삽입 섹스를 더 좋아한다고 생각해서 키스 정도로 전희를 대충 끝내버리고 삽입으로 넘어가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하지만 실상은 여성분들이 원하는 만큼 남성분들도 애무받는 걸 좋아하고 있어요. 서로 좋아하지만 그 사실을 몰라서 대충 끝내버리는 비극, 더 이상은 그런 일이 없기를 바라겠습니다. 하지만 어디를 어떻게 애무하면 좋은 지 여전히 모르겠다! 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런 분들께 다음 항목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진실 3. 정강이도 성감대가 될 수 있다.

    성감대라고 하면 어느 부위가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흔히 꼽게 되는 부위는 가슴, 페니스, 클리토리스 등 성기 위주입니다. 그 밖에도 귀나 목덜미 등 살갗이 예민한 부위들도 성감대로 자주 꼽히고요. 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성감대들은 극히 일부일 뿐이라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뱅고르 대학의 올리버 턴블 교수는 793명의 사람을 대상으로 인간의 신체부위 40곳에 대한 성감대 점수를 조사하는 위대한 업적을 남겼습니다. 그 중에서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성감대를 남녀 별로 다섯 군데씩 정리해 보았습니다.

    남자들의 성감대 Best 5
    1위 : 페니스 90%
    2위 : 음낭 65%
    3위 : 허벅지 안쪽 57%
    4위 : 젖꼭지 49%
    5위 : 회음 48%
    여자들의 성감대 Best 5
    1위 : 클리토리스 92%
    2위 : 목덜미 75%
    3위 : 허벅지 안쪽 67%
    4위 : 귀 51%
    5위 : 등 아래 47%

    허벅지 안쪽을 남자들도 좋아한다는 점이나, 가슴보다 젖꼭지를 더 좋아한다는 점이 흥미롭네요. 그리고 회음부 같은 경우는 어디인지조차 모르는 여성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성기와 항문 사이의 살로 된 부분을 회음부라고 하는데, 이 부위를 자극해주면 남자들도 큰 쾌감을 얻게 됩니다. 등 아래와 허벅지 안쪽은 성감대라는 사실을 알고는 있지만 소홀히 하고 넘어가기 쉬운 부분인데요. 천천히 여유를 가지고 서로의 몸을 어루만지며 이 부분들도 부드럽게 자극해주면 오르가즘으로 향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진실 4. 가슴 크기 별로 애무 방법이 달라진다.

    가슴이 큰 여성 66%
    가슴이 작은 여성 90%

    놀랍죠? 저도 처음 이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는 깜짝 놀랐고, 인체란 정말 신비한 것이구나 하고 생각하게 되었답니다. 큰 가슴인 경우 작은 가슴보다 지방층이 두꺼워 24%정도 자극에 둔감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슴이 큰 여성들의 경우 자꾸 가슴만 자극해주는 것보다는, 옆구리 아래쪽이나 주변부를 과감하게 애무해주는 것이 훨씬 더 오르가즘에 도움이 됩니다.
    반면 작은 가슴은 작은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가슴에 집중해 조금만 더 신경을 쓰면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유두 크기에 따라서도 애무 방법을 다르게 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요.  유두가 큰 경우 에는 젖꼭지에 신경세포가 많이 몰려있기 때문에 강하게 빨거나 깨물어서는 안 됩니다. 천천히, 부드럽게 만져주실 것을 추천드려요. 반대로  유두가 작은 경우 에는 유두를 직접 공략하는 것보다 유륜(유두를 둘러싸고 있는 둥근 부위)를 공략하는 것이 훨씬 자극적이랍니다. 

    진실 5. 같은 부위라도 방법에 따라 느끼는 정도가 다르다.

    성감대를 자극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세 가지는 강도, 속도, 그리고 분위기 입니다. 성적 쾌락을 담당하는 신경 세포는 강도와 속도에 따라 쾌감을 느끼는 정도가 천차만별이랍니다. 거기에 개인차까지 있어서 딱 맞게 자극하지 않으면 아무리 성감대라도 별 느낌이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같은 부위라도 이렇게도 해 봤다가, 저렇게도 해 봤다가 하며 다양한 시도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시도를 할 때의 분위기 역시 매우 중요한데요. 여성들은 특히 관계 시의 분위기를 매우 중요시 여기는 편입니다. 무미건조하게 관계가 진행되면 평소 잘 느끼던 부위라도 제대로 느끼지 못하고 무덤덤해지게 되기 마련인데요. 자신이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계속해서 말을 걸고, 눈빛을 교류해주며 애무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국 보편적인 성감대들이 어디인지만 생각해서 마구잡이로 애무하는 것보다는, 서로간의 대화와 노력을 통해 차근차근 알아가는 것이 훨씬 관계의 지속과 오르가즘에 도움이 될 거라는 뜻이죠. 

    오늘은 오르가즘을 느끼기 위한 사전 준비 단계라고 할 수 있는 성감대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이 흥미를 가지실 수 있을 만한 내용들로 구성하기 위해 늘 고민해서 주제를 선정하고 있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셨나요? 
    저도 오르가즘 가이드 시리즈를 쓰기 위해 자료를 수집하면서 그간 모르고 있었던 사실들에 대해 많이 알게 되기도 했고, 얘기해드려야 할 내용이 너무 많아서 신기하기도 하더라고요. 오르가즘이라는 게 이렇게 하면 된다! 하고 한 줄로 정의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보니 어떻게 하면 오르가즘에 도달하게 될 지를 설명하는 데에도 여러 단계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차근차근 소개 해 드릴게요.
    커플의 성욕 차이는 연애 만족도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이 성욕은 섹스에 얼마나 만족하느냐에 따라서도 달라지는 만큼 오르가즘이란 결국 연애와 부부 관계에도 무시할 수 없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앞으로 소개해드릴 내용도 많은 관심을 갖고 지켜봐주세요.

    Written by Dr. Chun

    서울아산병원 비뇨기과 전임의 출신. 현 부산 서면 메디컬스트리트 하이닥터스의원 비뇨기과 전문의 재임.

    Leave a Comment